|
|
|
|
|
|
도메인은 인터넷 세상의 가장 기본적인 주소체계로 인터넷상에서의 문패와 같은 역할을 담당합니다.
도메인은 인터넷 사용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고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단어 또는 문자와 숫자로 조합된
형식으로 생성되며, 짧고 누구나 그 도메인이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도메인이
가장 좋은 도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 |
|
|
|
최대한 브랜드명과 일치하는 단어를 선정해야 합니다. |
|
|
|
도메인은 인터넷의 관문이자 문패의 역할을 합니다. 자기집의 문패를 다른 사람 이름으로 달 수 없는
것처럼 도메인도 최대한 운영하고자 하는 사이트, 또는 등록 목적에 부합하는 단어를 선정하여 등록
해야 합니다. 일치하는 단어가 이미 등록되어 등록이 불가능한 경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연관 단어나
복합단어를 활용하여 브랜드명을 포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
|
|
|
|
짧고 간결할수록 강한 인상을 주게 됩니다. |
|
|
|
짧고 간결한 도메인일수록 기억하기 좋습니다. 예를 들어 5-6자 이상 도메인보다는 3-4자 도메인이
훨씬 기억하기 쉽고 따라서 도메인의 가치 또한 높습니다.
|
|
|
|
단어의 인지도 및 사용빈도가 높은 단어를 선정해야 합니다. |
|
|
|
shop과 outlet은 비슷한 의미이지만 단어의 인지도 및 사용빈도에 차이가 있습니다.
사회적으로 통용되어 사용되는 단어로 도메인을 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.
|
|
|
|
미래가치를 판단해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. |
|
|
|
인터넷은 하루에도 수 십개씩의 신조어 및 신기술에 따른 신조어가 생성됩니다..
유행성을 고려해야 하며, TV에서 방영되는 방송프로그램이나 연애인 등 유행에 지나지 않는 것은.
미래가치가 적으므로 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.
|
|
|
|
단어를 조합해 하나의 의미를 부여해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. |
|
|
|
짧은 형식의 단어가 조합되어 명확한 의미를 갖는 도메인으로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.
실예로 Microsoft와 같이 두 단어를 조합해 짧은 단어로 이루어진 도메인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.
|
|
|
|
등록자만 알 수 있는 약자를 이용하거나 숫자를 이용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좋은 작명이 아닙니다. |
|
|
|
등록자 본인만 알 수 있는 영어 약자(예 : sjcms.co.kr)나 숫자가 포함되는 도메인은 상대적으로
좋은 작명이 아닙니다. 다만, 사회적으로 널리 알려진 약자나 숫자는 인지도를 높여 줄 수 있습니다.
|
|
|
|
그 나라의 고유한 언어를 영문으로 표기해 도메인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. |
|
|
|
그 나라에서 고유적으로 사용되는 언어 및 단어를 영문식 표기로 조합해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.
실예로 woori(우리)와 bank(은행)가 조합된 wooribank(우리은행)과 같은 형식의 도메인이 좋은조합의 형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.
|
|
|
|
도메인의 가치는 새로운 환경의 변화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.
즉, 유행의 변화와 신기술의 발달, 새로운 도메인 운영체계의 수립 등으로 상기의
작명사례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. 또한 위의 도메인 작명사례는 일반적인
예를 토대로 한 참고평가가치 사항입니다. 이어지는 도메인 평가 사례와 기준을
참고하여 좋은 도메인을 작명하시기 바랍니다.
|
|
|
|
|
|